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BA 역대 포워드 TOP 플레이어

by 김선수107 2023. 3. 9.
반응형

앞서 작성된 포스팅에 언급된 마이클 조던, 르브론 제임스, 코비 브라이언트는 제외시키겠다.

 

래리 버드

그는 1956년 12월 7일 인디애나 주 웨스트 바덴에서 태어났고 프렌치 릭이라고 불리는 작은 마을에서 자랐다. 버드는 인디애나 주립 대학교에서 수학하여 농구를 하고 1979년 NCAA 챔피언십 경기로 팀을 이끌었으나 매직 존슨의 미시간 주립 팀에게 패하였다. 1978년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6순위로 보스턴 셀틱스에 지명되었다. 그는 1979년부터 1992년까지 자신의 전체 경력을 위하여 셀틱스를 위하여 활약하였고, 팀을 3개의 NBA 챔피언십으로 이끄는 데 도움을 주었다. 그는 12회의 올스타, 3회의 NBA MVP와 9회의 NBA 선발 선수였다. 버드는 특히 장거리에서의 뛰어난 슈팅 능력과 코트 비전과 패스 기술로 유명했다. 그는 또한 뛰어난 리바운더이자 수비수였으며, 그의 치열한 경쟁력과 근면성은 그를 그의 시대에서 가장 존경받는 선수들 중의 하나로 만들었다. 선수로서 은퇴한 후, 버드는 NBA에서 코치와 임원으로 일했다. 1997년부터 2000년까지 인디애나 페이서스의 감독을 지냈으며, 1998년 NBA 올해의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후에 2003년부터 2012년까지 페이서스의 농구 운영들의 회장으로서 일하였고, 그 기간 동안 자신이 "올해의 NBA 집행자"로 임명되었다. 래리 버드는 1998년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케빈 듀란트

 NBA 브루클린 네츠에서 뛰고 있는 프로 농구 선수이다. 그는 1988년 9월 29일 워싱턴 D.C. 에서 태어났고 2007년 NBA 드래프트에서 시애틀 슈퍼소닉스에 의하여 전체 2위로 드래프트 되기 전에 텍사스 대학교에서 대학 농구를 하였다. 듀란트는 팀이 오클라호마 시티로 이전하여 선더가 되기 전에 슈퍼소닉스에서 한 시즌 동안 활약하였다. 그는 4개의 득점 타이틀을 우승한 썬더와 함께 9개의 시즌을 보냈고, 2014년 NBA의 MVP로 임명되었고, 2012년 NBA 결승전으로 팀을 이끌었다. 2016년 듀란트는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계약을 맺어 자신이 2개의 NBA 챔피언십을 우승하고 두 번 모두 NBA 결승전 MVP로 임명되었다. 듀란트는 득점력, 특히 슈팅 능력과 코트 어디서든 득점할 수 있는 능력으로 유명하다. 그는 10번의 올스타, 2번의 NBA 챔피언이며, 2012년과 2016년에 팀 USA에서 두 번의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했다. 듀란트는 또한 6번이나 올 NBA 퍼스트 팀에 임명되었다. 코트 밖에서, 듀란트는 그의 자선사업과 자선사업으로 유명하다. 그는 미국 소년 소녀 클럽, 케빈 듀란트 자선 재단, 오클라호마 시의 노숙자 어린이들을 위한 긍정적인 내일 학교를 포함한 다양한 단체와 단체에 수백만 달러를 기부했다. 케빈 듀란트는 세계 최고의 농구 선수들 중 한 명으로 널리 여겨지며 오늘날 NBA에서 계속해서 지배적인 세력이다.

 

줄리어스 어빙

그는 1950년 2월 22일 뉴욕 헴스테드에서 태어났다. J 박사는 1971년 프로로 전향하기 전에 매사추세츠 대학에서 대학 농구를 했다. 그는 버지니아 스콰이어스와 함께 미국 농구 협회에서 자신의 프로 경력을 시작하여 빠르게 리그의 최고 선수들 중의 하나로서 자신을 설립하였다. 1976년, 닥터 J는 NBA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에 입단하여 선수 생활의 나머지 기간을 활약하였다. 그는 16회의 올스타, 4회의 NBA MVP였으며, 1983년 세븐티식서스와 함께 NBA 챔피언십을 우승하였다. 그는 또한 2번의 ABA 챔피언이었고, 3번 ABA의 MVP로 선정되었다. J 박사는 그의 곡예 덩크슛과 코트 어디에서나 득점할 수 있는 능력을 포함한 화려한 플레이로 유명했다. 그는 훌륭한 수비수이자 리바운더였으며, 그의 지도력과 스포츠맨십으로 널리 존경을 받았다. J 박사는 선수 은퇴 후에도 코치, 방송인, 임원으로 농구에 참여했다. 그는 1993년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덕 노비츠키

댈러스 매버릭스에서 선수 생활을 한 은퇴한 독일의 농구 선수이다. 그는 1978년 6월 19일 서독 뷔르츠부르크에서 태어났다. 노비츠키는 특히 장거리에서의 뛰어난 슈팅 능력과 코트 어디에서나 득점할 수 있는 능력으로 유명했다. 그는 14회의 NBA 올스타, 4회의 NBA 퍼스트 팀 선발과 자신이 또한 MVP로 임명된 2011년 NBA 챔피언이었다. 그는 또한 2007년 NBA의 MVP였다. 노비츠키는 자신의 직업윤리, 스포츠맨십, 댈러스 매버릭스에 대한 충성심으로 널리 존경을 받았다. 그는 자신이 어린 선수로서 개발하고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자신의 비정통적인 슈팅 폼으로 알려졌다. 코트 밖에서, 노비츠키는 특히 교육과 의료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한 더크 노비츠키 재단을 통해 그의 자선 활동으로 유명했다. 2019년 NBA에서 은퇴한 노비츠키는  NBA에서 유럽 농구 선수들의 선구자로서 유산을 남겼다.

 

엘진 베일러

엘긴 베일러(Elgin Baylor)는 전미 농구 협회(NBA)에서 미니애폴리스/로스앤젤레스 레이커스를 위하여 활약한 프로 농구 선수이다. 그는 1934년 9월 16일 워싱턴 D.C. 에서 태어났고 2021년 3월 22일에 사망했다. 1958년 NBA 드래프트에서 전체 1순위로 미니애폴리스 레이커스에 의하여 드래프트 되기 전에 시애틀 대학교에서 대학 농구를 하였다. 그는 자신이 리그의 가장 지배적인 선수들 중의 하나로서 자신을 설립한 레이커스와 함께 자신의 14년 NBA 경력을 보냈다. 베일러는 자신의 득점 능력, 그의 끈질긴 리바운드와 그의 매끄럽고 곡예적인 경기 스타일로 알려졌다. 그는 11회의 NBA 올스타였고, 10회의 NBA 퍼스트 팀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레이커스를 8개의 NBA 결승전 출연들로 이끌었으나 불행히도 자신의 선수 경력 동안 챔피언십을 우승하지 못하였다. 1971년 NBA에서 은퇴하고 1977년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선수 생활 후, 그는 NBA에서 코치와 임원으로 일했고, 로스앤젤레스 클리퍼스의 해설자이기도 했다. 베일러는 NBA에서 중요한 성공을 이루는 데 첫 아프리카계 미국인 농구 선수들 중의 하나로서 프로 스포츠에서 흑인 선수들을 위한 선구자이기도 하였다. 그는 미래 세대의 흑인 운동선수들이 프로 스포츠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길을 닦았다.

반응형

댓글